커뮤니티

Go Great, GYEONGGI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의 시작입니다

보도 자료

“경기지역화폐로 골목상권 웃음꽃”…의정부서 시·군데이트 시즌2 피날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회 작성일 21-09-26 17:47

본문


24일 오후 의정부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지금은 점심시간 의정부시편에 출연한 가수 채연, 개그맨 정태호, 아나운서 김일중이 경기지역화폐와 지역 명소 등을 알리고 있다.조주현기자
“한반도 평화의 중심지인 의정부에서 경기지역화폐를 활용한 착한 소비로 도민과 소상공인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길 희망합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소개하고 지역 명소를 조명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유튜브 라이브 방송 ‘2021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시즌2’(부제 지금은 점심시간)는 2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지역화폐 착한 소비’ 캠페인을 마지막으로 8개월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31개 시·군 중 피날레를 장식한 의정부시편에는 가수 채연씨, 개그맨 정태호씨, 아나운서 김일중씨 등 유명인들이 공동 MC를 맡아 의정부시의 명소를 소개하고 그동안 진행된 31개 시·군데이트편 중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지역과 인물을 시상하는 파이널 어워즈를 진행했다.

이날 세 MC는 대한민국 평화를 주도한다는 상징성이 담긴 경기평화광장을 소개하고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인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채로운 물품을 조명했다. 특히 이날 영상에는 제일시장을 방문해 의정부 경기지역화폐인 ‘의정부사랑카드’로 의정부의 대표 음식인 부대찌개 등을 값싸게 구매하는 모습이 담기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와 더불어 이날 MC들은 경기지역화폐 정책을 홍보하며 착한 소비 캠페인을 소개하기도 했다. 의정부사랑카드는 충전시 10%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30%의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는 등 다채로운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가수 박규리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한 ‘2021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파이널 어워즈’ 행사도 이날 열렸다.

지난 3월 수원을 시작으로 8개월간 진행된 행사는 ▲출연진 43명 ▲방문점포수 100여곳 ▲도시 간 이동거리 1천770㎞ 등 다채로운 기록(통계 23일 기준)을 남겼다. 이중 개그맨 정태호씨는 안산·의왕·화성·광주·의정부시 등 총 5편에 출연해 지역 명소를 재치있게 소개하고 소상공인의 애환을 감동적으로 풀어낸 점을 인정받아 최다출연자상을 수상했다.

유튜브 방송을 라이브로 시청한 임지윤씨(32) “경기지역화폐 라이브에서 소개된 도내 휴양지와 먹거리 등을 접하며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일상에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었다”며 “방송에서 소개된 다양한 지역명소를 찾아 경기지역화폐로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펼치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광희 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