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Go Great, GYEONGGI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의 시작입니다

보도 자료

박성호·임재백·노지훈, 안성시에 떴다…경기지역화폐로 착한 소비 캠페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1회 작성일 21-08-27 23:02

본문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이라는 슬로건처럼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안성에서 경기지역화폐로 착한 소비 즐길게요”

경기지역화폐를 소개하고 여름 휴양지를 조명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유튜브 라이브 방송 ‘2021 경기지역화폐 31개 시ㆍ군 데이트 시즌2’(부제 야호! 여름이다!!!)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안성맞춤의 도시 안성시를 배경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펼치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7일 안성시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개그맨 박성호, 임재백씨와 가수 노지훈씨가 공동 진행을 맡아 전통과 개성이 살아있는 안성 전통시장과 각종 여행지를 소개하고 안성 경기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를 홍보하며 유쾌한 웃음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선 ‘안성중앙시장’, ‘안성맞춤시장’ 등의 전통시장이 영상으로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중앙시장과 함께 조선시대 삼남지방에서 올라오는 상품들이 집결하는 장소로 유명했던 안성맞춤시장은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공방, 카페, 중화요리, 버거, 스테이크 가게 등이 자리하는 청년상인 창업거리를 조성해 전통과 현대의 공존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민속 공연단이 다채로운 문화 공연을 선보이는 바우덕이 축제를 비롯해 전통공연, 별자리 체험학습, 자연힐링 캠핑장 등을 갖춘 안성맞춤랜드 등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밖에 불교문화의 보물창고인 칠장사와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의 유해가 모셔진 천주교 미리내 성지도 안성에 자리하고 있다는 소식도 함께 방송됐다.

아울러 이날 MC들은 경기지역화폐 정책을 홍보하며 착한 소비 캠페인을 소개하기도 했다. 안성의 대표 문화유산을 알리는 안성시립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을 모델로 하는 안성사랑카드는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다. 또 충전 시 10%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소득공제도 30% 받을 수 있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이로운 혜택이 주어진다.

유튜브 방송을 시청한 박민철씨(46)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안성의 다채로운 여행지에서 풍요와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안성사랑카드로 결제해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광희 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